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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grammers 문제 풀이 39

백단비 2023. 8. 24. 15:09

문제 설명 : 외계어 사전

PROGRAMMERS-962 행성에 불시착한 우주비행사 머쓱이는 외계행성의 언어를 공부하려고 합니다.

알파벳이 담긴 배열 spell과 외계어 사전 dic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

spell에 담긴 알파벳을 한번씩 만 모두 사용한 단어가 dic에 존재한다면 1, 

존재하지 않는다면 2를 return하도록 하는 solution 함수???

 

제한 사항

  • spell과 dic의 원소는 알파벳 소문자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.
  • 2 ≤ spell의 크기 ≤ 10
  • spell의 원소의 길이는 1입니다.
  • 1 ≤ dic의 크기 ≤ 10
  • 1 ≤ dic의 원소의 길이 ≤ 10
  • spell의 원소를 모두 사용해 단어를 만들어야 합니다.
  • spell의 원소를 모두 사용해 만들 수 있는 단어는 dic에 두 개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.
  • dic과 spell 모두 중복된 원소를 갖지 않습니다.

 

입출력 예

 

spell dic result
["p", "o", "s"] ["sod", "eocd", "qixm", "adio", "soo" 2
["z", "d", "x"] ["def", "dww", "dzx", "loveaw"] 1
["s", "o", "m", "d"] ["moos", "dzx", "smm", "sunmmo", "som"] 2

 

문제 풀이

 

dic 배열을 map으로 돌면서 원소마다 분리해서 정렬하고 다시 합쳐주고

spell 배열도 정렬하고 문자열로 만들어준 후

dic에 spell이 있으면 1, 없으면 2가 되도록 해서 풀었다.

 

function solution(spell, dic) {
  let str = dic.map(v => v.split('').sort().join(''))
  let str2 = spell.sort().join('')
  return str.includes(str2) ? 1 : 2
}

 

 


 

 

문제 설명 : 캐릭터의 좌표
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1], down을 누른다면 [0,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0], right를 누른다면 [1,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 하도록 하는 solution 함수???

 

제한 사항

  • board 은 [가로 크기, 세로 크기] 형태로 주어집니다.
  • 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.
  •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.
  • 0 ≤ keyinput의 길이 ≤ 50
  • 1 ≤ board [0] ≤ 99
  • keyinput은 항상 up, down, left, right만 주어집니다.

 

입출력 예

 

keyinput board result
["left","right","up","right","right"] [11,11] [2,1]
["down","down","down","down","down"] [7,8] [0,-4]

 

문제 풀이

 

[0,0]의 배열 answer를 선언해 주고

최대크기를 안 벗어나면 up일 때 answer [1]에 1을 더해주고, down일 때 answer [1]에 1을 빼주고, right일 때 answer [0]에 1을 더해주고, left일 때 answer [0]에 1을 빼줬다.

Math.floor(board [1]/2)를 해준 건 최대크기를 구하는데 정수로 구하기 위함

 

function solution(keyinput, board) {
  var answer = [0,0];
  for(let i = 0; i < keyinput.length; i++) {
	switch(keyinput[i]) {
	  case "up" : if(answer[1] < Math.floor(board[1]/2)){
		answer[1]++ ;
	  } 
	  break;
	  case "down" : if(answer[1] > -Math.floor(board[1]/2)){
		answer[1]--;
	  } 
	  break;
	  case "right" : if(answer[0] < Math.floor(board[0]/2)){
		answer[0]++;
	  }
	  break;
	  case "left" : if(answer[0] > -Math.floor(board[0]/2)){
		answer[0]--;
	  } 
	  break;
	}
  }
  return answer
}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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